본문 바로가기

엄마의정보통

여름철 냄새나는 의류 , 수건 세탁법

티스토리 아이디 비밀번호를 잊고,

하던 일이 생겨서 몇 년 동안 블로그를 하지 않았네요.

어떤 포스트로 글을 시작할까 하다가 저만의

살림 팁을 적고 일상 등도 기록하려고 합니다.

어린 사람도 아니고, 글을 잘 쓰지도 못하지만 필요한 분들은 도움되시길 바라요.

 

우선 과탄산소다를 준비하세요.

(쿠땡, 삼 마트, 집 플러스, 액션 등 살 곳은 많지만 내 손목은 중요하니까 저는 온라인 배송시켜요, 제 주머니 사정도 중요하니 젤 저렴이로다 )

 

 

과탄산 소다 뒷면에는 친절하게 사용 설명법이 적혀 있네요.

표백 성분이라고 되어 있네요.

 

 

이 과탄산 소다를 종이컵에 담아서

못쓰는 스테인리스(스텐) 냄비나 그릇에 담아 주세요.

 

여기서 그냥 과탄산 소다를 찬물에 넣으면 과탄산이 녹지도 않고 냄새 제거 효과도 없더라고요.

 

그다음 냄새나는 의류, 수건 등에 녹인 과탄산물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미지근한 물에 충분히 담가 둡니다.

사진보다 물 더 넣어주세요. 충분히 잠길정도

 

 

 

 

과탄산은 어느 정도 넣냐고요?  저 같은 경우는  수건 5장 정도 축축이 담길 정도면 한 컵 정도 넣어요.

4시간 정도 충분히 담가두세요. 첨엔 과탄산 알갱이가 톡톡 터지면서 거품이 스르르 올라오고 과학실험? 하듯이 난리를 쳐요.

 

암튼 시간 지나고 그걸 그대로 세탁기에 넣어서 세탁합니다. 국물도 저는 넣어줘요. 국물이라고 하니까 흠.... 적당한 어휘가 떠오르질 않네요 ㅎ...ㅎ;;;;;;;;;;;;;;;;;;;

 

세탁기에서 꺼내서 건조해 주세요. 

 

앗 그리고 옷에 묻은 사인펜 지우는 법

이건 손 세정제로 부분 세탁하니까 지워지더라고요.

 

 

또 하나의 세탁 팁

흰 티셔츠에 얼룩이 있다면 저 과탄산 세탁법+ 중성세제를 넣어서 휘휘 젓고 담과 두시면 효과 있어요.

 

세탁물을 담은 통은 베란다나 세탁실에 비치해주세요. 계속 마스크 쓸 순 없으니까요.

 

어떻게 마무리해야 할지를 모르겠네요.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