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

글자에 색깔 테두리 넣기-포토샵

 

 

  포토샵으로 테두리 글자 만들기

 

 

포토샵으로 간단히 내가 원하는 글자의 색상의 글자 테두리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는 단순 텍스트를 사진에 삽입을 할 수는 있게 되어 있지만 내 사진 위에 내가 원하는 컬러의 테두리를 넣을 수 있는 방법은 ??없다.

(아니면 나만 모르는 걸까?)

 

그럼 내 사진 위에 내가 원하는 글씨, 그 글씨에 내가 원하는 색상의 테두리를 넣는 방법으로 고고씽~!

 

 

1. 내가 원하는 사진 파일을 연다.(파일--->열기  혹은  ctrl+O)

 

 

이 사진 위에 나는 만리포 라는 글자를 넣을 것이다. 글자는 흰색, 테두리는 빨강으로...

 

 

 

2. 글자를 입력한다.  좌측의 T를 누르고 사진 위에 클릭을 하면 글자를 쓸 수 있는 상태가 됨. 상단은 내가 쓰려는 글자의 선택사항 입력, 색상과 크기 등을 조절 함.

 

 

3.우측의 레이어에 글자가 쓰인곳에 마우스 커서를 대고 마우스 오른쪽 클릭 (빨간 동그라미 부분)

 

 

4.나오는 화면에서 레이어 레스터화(텍스트를 그림형태로 바꾼다고 생각하면 됨)클릭한다.

 

 

 

5.글자만 선택하기 -글자 레이어를위에 커서를 두고,  마우스 왼쪽으로 클릭하고(빨간 동그라미) 동시에 컨트롤키를(Ctrl)를 누른다.

만리포 라는 글자만 반짝반짝 선택되는 모습

 

 

6.상단 메뉴에서 편집->선을 클릭한다.

 

 

7. 내가 원하는 선택사항을 입력한다. 난 빨간색의 5픽셀짜리 글자를 만들어야지~

 

 

승인을 누른다.

 

쉽게 완성!

 

 

여기서 바로 선이 맘에 안든다면 (컨트롤 누르고 Z를 누르면 선을 넣기 바로 전의 단계로 돌아감. )

 

 

정리)))

1.글자를 입력

2.글자 레이어를 레스터화(그림화 시킴)레이어 위에 커서두고 마우스 오른쪽 클릭!)

3.글자 레이어만 선택(컨트롤 누르고 동시에 글자레이어에서 마우스 왼쪽 클릭)

4.파일->선 선택 (옵션 입력)

 

이것으로 포토샵에서 색이 있는 글자 테두리 만들기를 마무리 한다. 초간단 팁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작성하였습니다.

 

'IT컴퓨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내가 쓴 글자 글자 수 알아보기  (0) 2015.08.24
사진의 크기를 줄이는 간단한 방법  (0) 2015.08.24